티스토리 뷰

 

 

"RSS 본문 크기를 줄여 주세요 오류 해결방법 -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Rich Site Summary)는 뉴스나 블로그 사이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콘텐츠 표현 방식으로 규격화된 문서 양식 입니다. 사이트의 게시물, 상품 등이 피드에 포함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운영자는 많은 사람들이 내 블로그에 방문해 주기를 바라는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내 블로그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포털사이트에서 손쉽게 검색이 될 수 있도록 검색엔진 최적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https://webmastertool.naver.com )는 이러한 과정에 보다 손쉽게 내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를 네이버에서 좀더 수월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라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맵 제출과 함께 거쳐야 하는 과정이 있는데 바로 RSS 제출이 그것입니다.



물론 반드시 모든 블로그가 RSS를 제출해야만 검색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검색로봇이 하루에 한번 이상 모든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업데이트 된 내용을 검색에 반영하게 됩니다.


블로그에 최근에 등록한 글들이 검색엔진 반영이 느린것 같다면, 사이트맵 제출과 RSS 제출을 다시 시도해 보는것이 좋을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RSS 제출을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할 때 위와 같이 "RSS 본문 크기를 줄여 주세요" 라는 오류가 발생한다며..?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할까요..? 여러번 RSS 제출을 시도해 보라는 얘기도 있지만 아래의 방법을 적용하시면 바로 RSS 제출을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화면으로 이동하여 '관리 - 블로그' 메뉴를 선택합니다.


기타설정 - RSS 부분에 '전체공개'를 '부분공개'로 변경합니다.


"RSS 본문 크기를 줄여 주세요 오류 해결방법 -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서 변경한 사항을 적용합니다.




RSS 제출에 RSS 주소를 넣습니다.


https://블로그주소/rss  식으로 입력하면 RSS를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http 가 아닌 https 로 시작됨에 주의하세요




위와 같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 최적회를 잘 해 두시면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의 유입이 눈에 띄게 늘어나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RSS 피드를 네이버 웹마스터에 오류 없이 제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관련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RSS 등록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사이트맵(sitemap) 만들기 - 웹마스터 도구 등록

네이버 로그인 전용 아이디 설정 및 분실 했을 때 해제 방법

네이버(NAVER) 2단계 인증 설정 방법 - 아이디 도용/해킹 방지

쿠팡 로켓배송 지연 배송 조회 '쿠팡맨변경' 은 뭐지?

블로그, 카페, 인스타, 유튜브 체험단 사이트 추천 - 서울오빠

보건증 인터넷 온라인 발급 공공보건포털 에서 간편하게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s://foxcg.com/688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