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소서(자기소개서) 챗gpt AI로 작성하는 방법"

 

자기소개서는 대학 입학이나 회사 취업등 다양한 상황에서 요구받는 대표적인 서식입니다. 자신의 포부와 경험, 자질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 자소서(자기소개서)를 작성한다면 인공지능 챗gpt의 도움으로 손쉽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자소서(자기소개서) 챗gpt AI로 작성하는 방법
자소서(자기소개서) 챗gpt AI로 작성하는 방법

 

자기소개서 구성항목

자기소개서는 아래의 구성요소를 포함하여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교/회사에 따라 항목을 지정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여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장과정

자기소개서 초반에는 주로 성장과정에 대한 글로 시작합니다. 생활환경, 부모님의 교육관, 자신의 인생관, 관심분야 등을 가감없이 작성합니다. 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경험과 그 경험을 통해 얻은 교훈이 학교, 회사에서 어떻게 작용할 수 있는지를 어필하면 좋습니다.

 

성격의 장단점

자신의 성격을 스스로 장단점으로 구분하여 나열하고 장점은 앞으로 학교나 회사에 어떻게 작용하여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지, 직무에는 어떻게 연관될 수 있는지 그리고 단점은 그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 다짐을 적으면 좋습니다.

 

학창 시절 및 경력사항

학창 시절이나 경력사항은 지원자의 대인관계를 파악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전공을 선택한 이유와 학창 시절에 이룬 성과, 자기 계발을 위한 노력의 과정 등을 나열하고 경력사항은 직접적으로 직무와 관련이 없더라도 그동안 겪은 다양한 경험이 직무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음을 표현하면 좋습니다.

 

지원동기

지원동기는 지원자를 판단하는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지원하는 부서에 대한 본인의 이해와 지원하게 된 동기를 홈페이지나 회사소개서등을 참고하여 회사의 비전과 자신의 비전을 연결하고, 자신의 역량과 능력, 관련 지식이 화사에 어떻게 쓰일 수 있을지를 작성하면 좋습니다.

 

입사 후의 포부

합격을 하게 된다면 입사 후에 이룰 수 있는 실질적인 목표와 포부를 작성합니다. 거창한 목표보다는 자신만이 이룰 수 있는 성과를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소서(자기소개서) 챗gpt AI로 작성하는 방법"

 

반응형

 

 

챗gpt를 이용한 자기소개서(자소서) 작성하기

당연하지만 챗gpt로 자기소개서를 추천 받아서 단순하게 복사 + 붙여 넣기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인공지능이 자신을 100% 이해하고 소개글을 작성해 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전체적인 양식이나 문맥을 참고하여 작성하는데 참고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프롬프트를 이해하고 입력

챗gpt는 대화형 인공지능이므로 상세한 정보를 되도록 많이 제공했을 때 최상의 결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입사지원을 위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줘"

 

보다는

 

 "삼성전자 영업사원 입사지원을 위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나는 ○○대학교 ○○과정을 수료했고, ○○회사에서 ○년동안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으며, 취미는 ○○이고, 성격은 활발하며, 앞으로의 꿈은 ○○야"

 

등과 같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최대한 많이 프롬프트에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레인스토밍 아이디어로 활용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브레인스토밍을 위한 도구로 챗gpt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배경, 관심사, 성과, 목표를 포함하여 자신의 정보를 최대한 제공을 하면 보다 정확한 자기소개서 문서가 생성될 것입니다.

 

초안의 작성 및 수정

챗gpt의 생성 결과를 참고하여 본인의 자기소개서를 완성하시기 바랍니다. 챗gpt의 문서 형식을 참고하는 것으로도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시간을 절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챗gpt 자기소개서예시

다음은 챗gpt를 이용한 자기소개서 내용입니다. 프롬프트는 영어로 요청을 해야 보다 자세한 문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프롬프트 내용 :

구글 입사 지원을 하려고 하는데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 원합니다.
제가 지원하는 분야는 한국의 마케팅 매니저입니다.
나는 아르바이트 경험이 많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챗gpt 답변 :

인사 담당자 께,

이 메시지가 당신을 잘 찾길 바랍니다. Google Korea의 마케팅 매니저 직책에 지원하는 데 관심이 있어 글을 씁니다. 마케팅에 대한 강력한 배경 지식과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갖춘 저는 Google의 지속적인 성공에 기여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경험을 갖추고 있다고 믿습니다.

학문적, 전문적 여정을 통해 저는 시간제 근로자이자 헌신적인 학습자로서 마케팅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기회를 추구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마케팅 전략, 시장분석 및 소비자 행동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저는 학술 프로젝트와 실제 시나리오 모두에서 다양한 팀과 함께 일할 수 있는 특권을 누렸고, 이를 통해 대인 관계 및 협업 기술을 더욱 연마했습니다.

저의 주요 강점 중 하나는 창의적이고 전략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입니다. 저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하고 대상 청중과 공감할 수 있는 독특한 마케팅 캠페인을 개발하는 것을 즐깁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 SEO 및 분석을 포함한 다양한 마케팅 도구 및 플랫폼을 능숙하게 활용하면 마케팅 이니셔티브를 효과적으로 측정하고 최적화하여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저의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열정은 제가 뛰어난 결과를 달성하는 데 항상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저는 역동적인 환경에서 번성하는 매우 의욕적인 개인이며 항상 새로운 도전을 열망합니다. 저는 팀워크와 협업의 힘을 강력히 믿으며 생산적이고 지원적인 업무 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능력을 자신합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한국에서 마케팅 관리자로 Google에 합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나는 나의 기술, 경험,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회사의 마케팅 전략과 목표에 의미 있는 기여를 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제 지원서를 고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자격에 대해 더 자세히 논의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당신의 이름]

------------------------------------------------------------

 

https://youtu.be/hEuitPSNldE

 

위의 문장은 챗 gpt를 이용한 자기소개서 작성의 예시입니다. 개인적인 정보를 더 풍부하게 제공을 한다면 더욱 훌륭한 자기소개서 문장을 생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챗gpt AI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요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챗 GPT(ChatGPT) 한글 자동 번역 플러그인 - 프롬프트 지니

 

챗 GPT(ChatGPT) 한글 자동 번역 플러그인 - 프롬프트 지니

"챗 GPT(ChatGPT) 한글 자동 번역 플러그인 - 프롬프트 지니" 챗지피티(ChatGPT)는 AI 언어모델 GPT-3을 발전시킨 GPT3.5로 언어를 학습하고 인간과의 자연스러운 대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foxcg.com

챗GPT 4.0 어플 설치 없이 카카오톡으로 - 아숙업(AskUp)

 

챗GPT 4.0 어플 설치 없이 카카오톡으로 - 아숙업(AskUp)

"챗GPT 4.0 어플 설치 없이 카카오톡으로 - 아숙업(AskUp)" OpenAI에서 발표한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 챗GPT(Chat GPT)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좀 더 편리하게 스마트폰에서 챗GPT(Chat GPT)를 사용하기

foxcg.com

구글 바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용법 - 한국어 정식지원

 

구글 바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용법 - 한국어 정식지원

"구글 바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용법 - 한국어 정식지원" 바드(Bard)는 구글이 챗GPT에 대항하기 위하여 출시한 대화형 인공지능 검색엔진 서비스입니다. 2023년 5월 10일, PaLM 2 언어 모델을 탑재하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