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투표용지 2가지 논란 '루머일뿐 허위사실이다.'

2017.05.05 03:18

"대선 투표용지 2가지 논란 '루머일뿐 허위사실이다.'"


누구나 전국에서 자유롭게 투표일 전에 투표할 수 있는 '사전투표'가 진행되면서 투표용지 논란이 벌어졌습니다. 그 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전투표 인증이 한창이던 인터넷 커뮤니티등에서 투표용지가 2가지라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습니다.



가로 100mm 세로 285mm의 긴 투표용지에 15명의 후보의 이름이 나열되어 있어서 기표할 수 있는 칸의 크기는 가로 15mm, 세로 10mm로 상당히 작을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기표용구로 찍히는 원의 지름이 7mm 임을 감안하면 노인이나 장애인들은 정확한 위치에 기표하기가 어려울 수 밖에 없어졌습니다.


중앙선관위는 선에 걸쳐진 기표나, 잘못 찍어 두번 동일한 후보에게 기표해도 무효표로 되지 않고 정상으로 처리한다고 합니다.



"대선 투표용지 2가지 논란 '루머일뿐 허위사실이다.'"

.



문제는 위의 #1 이미지가 정상적인 투표용지 인데, 몇몇 네티즌이 #2의 투표용지에 투표를 했다고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두 투표용지의 차이는 후보간에 5mm의 여분으로 사이가 떠 있는반면 네티즌이 주장하는 투표용지는 #2처럼 사이의 간격이 없이 연결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주장을 뒷받침 할만한 증거는 없을 수 밖에 없습니다. 기표소안에서 투표용지를 사진으로 촬영하는 것은 불법이기 때문입니다.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4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중앙선관위는 공지를 통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엄중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만약 투표용지에 문제가 있다면 기표하지 말고 즉시 투표감독관에게 말해서 조치를 받아야 하겠습니다.


[관련뉴스]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1446131&code=61111111&cp=nv


오늘(5일)로 사전투표는 마무리 되고, 이제 5월 9일 선거로 우리나라의 대통령이 결정되겠군요..



모쪼록 우리나라를 잘 이끌어나갈 훌륭한 인재가 선출되기를 바랍니다.


[관련글]

대선 투표용지 접는법, 무효표 되지않게 기표/접는 방법

대선 사전투표 방법, 장소, 시간, 준비물은?

5월 9일 대선 임시공휴일 지정 - 중소기업 상대적인 박탈감

본명조, 본고딕 무료폰트 어도비&구글의 오픈소스 한중일 통합 서체

네이버 개발전용 글꼴, 코딩 폰트 D2-Coding

간이영수증 양식/서식 인쇄용 데이터 무료 다운로드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www.foxcg.com/395 입니다.



작성자

Posted by 뭉탱이_

작성자 정보

Creative Goods - FoxCG.com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