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 특정 프로그램 예외시키기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 특정 프로그램 예외시키기"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거나, PC를 처음 구입할 경우 많은 분들이 작업중 뜨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 경고창이 귀찮아서 보안수준을 낮춰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를 꺼 두고는 합니다.
최근 랜섬웨어 등 PC를 공격하는 각종 악성프로그램들에 대문을 열어주는 격이 되는 아주 위험한 행동중 하나 입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User Account Control, UAC)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비스타 운영 체제에서 처음 선보인 보안 기술이다. 윈도우 서버 2008과 윈도우 7에도 도입되었다. 관리자가 권한 수준을 높이는 것을 허용할 때까지 응용 프로그램들은 표준 사용자 권한으로 제한을 둠에 따라 운영 체제의 보안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 출처 : 위키백과 ]
저도 이번에 OS를 윈도우10으로 새로 설치하면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를 끄지 않고 사용하는 중 몇몇 안전한 프로그램임에도 경고창이 떠서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특히, '산돌구름'이라는 폰트프로그램이 PC부팅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어 동작해야 하는데, 위와 같이 경고창이 뜨면서 부팅과정이 멈추는 경험을 했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특정 프로그램의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 예외처리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참고한 글은
http://blog.naver.com/saeroman/100203322224
위의 글 입니다.
먼저, '시작버튼 - Windows 관리 도구 - 작업 스케줄러' 를 찾아 실행합니다.
'작업 스케줄러' 에서 시계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해서 '작업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새 작업 만들기' 창의 '일반' 탭에서 이름을 정해줍니다. 저는 '구름다리_실행'이라 이름 했습니다.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 특정 프로그램 예외시키기"
.
'동작' 탭으로 옮겨서 하단의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새 동작 만들기' 창이 뜨는데, 프로그램/스크립트 항목에서 실행할 프로그램의
경로를 찾아 *.exe 파일을 선택 합니다.
만일 프로그램창이 크게 뜨는 등의 문제가 있을경우는
'인수 추가(옵션)'에 "-startup" 이라는 인수를 추가 합니다.
'조건' 탭으로 이동해서 중간의 '컴퓨터의 AC 전원이 켜져 있는 경우에만 작업 시작'
항목의 체크를 해제 합니다. 노트북의 경우 배터리로 사용시 작동되지 않는
문제를 막기 위함 입니다. 이제, 아래의 '확인' 버튼을 눌러 작업을 저장 합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새로만들기' - '바로가기'를 클릭 합니다.
위와 같이 '바로 가기 만들기'창에
C:\Windows\System32\schtasks.exe /run /tn "구름다리_실행"
처럼 처음에 만든 이름을 적용해서 경로를 만듭니다.
이제, 이 아이콘을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넣으면 됩니다.
윈도우10의 '시작프로그램' 경로는
C:\Users\사용자\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Startup
입니다. 여기에 방금 만든 아이콘을 복사 합니다.
당연히 먼저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되어 있는 부분은 '사용안함'으로 제외시킵니다.
저는 무료 프로그램인 'CCleaner' 프로그램으로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해서 이 부분을
제외시켰습니다.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www.foxcg.com/250 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