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리발 아이폰 3D 풀커버 액정강화유리 개봉/사용기"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한 해외직구를 가끔 이용 합니다. 배송시간이 길게는 2달넘게까지 걸리니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제품 위주로 구입을 하게 됩니다.





스마트폰 액정 강화유리 특성상 측면에서의 충격에는 상당히 취약하게 됩니다. 저도 고가의 3D 풀커버 강화유리를 2개나 깨먹은 적이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에게 휴대폰을 맡기면 바닥에 툭툭 던져서 모서리 부분이 남아나질 않더군요..

아이폰 6S 플러스(iPhone 6S+) 모델은 끝부분 액정이 곡선으로 마감되어 있어서 평면 강화유리를 사용할 경우 액정베젤 부분에 걸쳐지는 모양으로 보기에 안좋더군요. 오픈마켓에서 3D 풀터버 강화유리를 검색 해 보니 가격이 2~3만원대로 부담스럽기도 했습니다.


전에도 이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했는데, 3D터치도 문제 없고, 테두리 부분이 알루미늄으로 보강되어 있어서 모서리 충격에도 보호되는 점이 만족스럽더군요.. 이번에 강화유리가 깨지는 바람에 추가로 여분까지 2개 주문 했습니다.


구조는 위와같은 구조 입니다. 강화유리 테두리에 알루미늄(티타늄이라 적혀있기는 한데 알루미늄 스럽습니다. -0-;;)이 붙어 있어서 충격을 흡수 해 주는 구조 입니다.


"알리발 아이폰 3D 풀커버 액정강화유리 개봉/사용기"

.



9월 18일경에 알리에서 주문을 했는데 어제, 10월 6일에 도착을 했습니다. 3주가까이 소요 되었군요..


포장은 상당히 허접할 정도 입니다. 액정닦는 융이나, 액정 크리너 등도 없이 상하단에 스폰지와 고무줄로 묶은게 전부 입니다.


부착방법을 알리는 메뉴얼조차도 없습니다.. -0-;;



포장에서 꺼내면 위와같은 모양 입니다. 강화유리 중에는 홈버튼 부분이 옴(Ω) 모양으로 아랫부분이 뚫려 있는 제품이 많은데, 이 제품은 알루미늄 보강제가 덧데어져 원모양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부착면에는 필름이 붙어 있지만 앞면 쪽에는 그 흔한 필름한장 없네요.. -0-;;


기존에 깨진 강화유리 모양 입니다. 가운데 S 모양으로 유리에 금이 갔습니다. 다른 제품처럼 유리가 비산되어 깨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깨진 부분이 날카로워서 손을 벨 염려도 있어 보였습니다.


측면 충격으로 알루미늄 프레임이 찍힌 흔적도 보입니다. 다행히 아이폰은 멀쩡하게 보호 되었습니다. 테두리 알루미늄 부분이 약간 까진것 외에는... -0-;;


깨진 강화유리를 뗀 상태 입니다.


강화유리의 뒷면 필름을 전부 제거하고, 액정에 붙은 먼지는 투명테이프 등으로 꼼꼼하게 제거한 후 액정위에 수직으로 살짝 내려놓으면 중앙 부분부터 기포없이 측면으로 천천히 기포가 빠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점점 사각 모서리 방향으로 기포가 빠지고, 조금후에 완전히 기포없이 부착이 됩니다.

이제 여분까지 하나 더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네요.. ^^


색상은 블랙, 핑크, 골드, 실버, 로즈골드 5가지가 있으며, 제가 구입한 색상은 골드 입니다.


가격은 우리나라로 배송비 포함 US $3.88 입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3D-6-6/32671983275.html?spm=2114.13010608.0.0.MIJcXa


위의 링크를 통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www.foxcg.com/210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